총장인사

Neighborhood Asia and a Globalized Korea

저는 솔브릿지 설립초기부터 인연을 맺기 시작하여 영광스럽게도 총장의 중책을 맡고 있습니다. 1954년에 최초로 설립된 우송학원은 적극적인 교육투자와 현대 사회에 적합한 인재양성을 추구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평판도 계속 높아지고 있습니다. 대학에서 국제경영 과정을 전공하는 것은 지극히 자연스러운 학문의 연장입니다. 특히 17개 대학과 35개의 첨단 연구소가 있는 대전이 국제 경영 연구에 적합한 교육 여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솔브릿지 국제경영대학은 혁신적, 창조적 교육의 산실로서 명성을 얻고 있으며, 최근 국제경영대학발전협의회(Association to Advance Collegiate Schools of Business, AACSB)의 인증을 받음으로써 대외공신력을 추가로 확보하였습니다. 이는 국내 대학에선 14번째, 비수도권 사립대학 중에서는 최초의 사례로 학교의 입장에서 매우 큰 영예이며 지속적으로 발전을 추구해나갈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저는 솔브릿지의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얻고 세계적인 인재로 성장시키기 위해 참신하고 독특한 인재 육성 방식을 사용 할 것 입니다. 우리는 국제적인 활동을 지원할 것이며 새로운 “Neighborhood Asia”를 창조해 낼 것 입니다. 혁신적인 SolBridge의 교육프로그램은 국제협력사회의 이상을 실현할 수 있으며 인류 삶의 질 향상에도 기여할 것입니다.

저는 SolBridge의 교육과 훈련방식을 믿습니다. 우리는 대학 교육에 있어, 세계의 모델로서, 역동적이고 에너지 넘치는 국가들이 있는 이 아시아의 중심에 서게 될 것입니다. 우리의 임무는 한국, 아시아 및 세계에 젊고 혁신적인 교육을 가져오는 것입니다. 더 나은 세계와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세계의 인재들이 함께 공부할 수 있는 솔브릿지에 여러분을 초대하는 것은 저의 큰 기쁨입니다.

sine

John E. Endicott, Ph.D.
President of Woosong University
Vice Chancellor of SolBridge International School of Business